일상 메모장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Jabra elite 75t 설정 및 리뷰 본문

제품 리뷰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Jabra elite 75t 설정 및 리뷰

핸드오버 2019. 12. 19. 23:04

안녕하세요~~

 

기존에 2년간 쓰던 Airpod 1세대가 배터리가 1시간 정도밖에 안 가고

통화 시에는 20분 정도밖에 가지 않아서 무선 이어폰을 알아보던 중

Jabra 엘리트 75t가 좋다고 해서 예약판매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예약판매로 구매한 Jabra 75t가 집에 도착해서 오늘 열어봤는데

디자인은 티타늄 블랙 투톤인데 고급스러워 보여서 좋았습니다.

 

받자마자 페어링을 진행하고, 노래를 들어보니 신세계임~

에어 팟은 가끔 뛸 때 내 귓구멍이 좀 작아서 떨어질까 불안했는데,

이건 완전 귀에 밀착되어서 안정감이 느껴졌습니다.

전에 커널형 쓸 때는 귀에 한 시간만 착용을 해도 아팠는데 이건 2시간 정도 착용하고 들어 봤는데

아프지 않아서 좋았고요 혹시 귀가 작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조작방법

페어링

패어링 방법은 양쪽에 이어폰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LED가 파란색으로 깜빡이는데 이때 음성으로 계속해서 스마트폰으로 페어링을 진행하라고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이때부터는 폰에서 블루투스로 Jabra를 선택해서 페어링을 진행하면 완료돼요~

 

볼륨조절

왼쪽 이어폰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볼륨 감소, 오른쪽 이어폰은 누르고 있으면 볼륨이 증가합니다.

(물리 버튼이 있어서 확실히 편합니다)

 

다음곡, 이전곡

왼쪽 이어폰 버튼을 두번 누르면 다음곡으로 이동, 세번 누르면 이전곡으로 이동합니다.

조작감

전에 에어 팟은 시리를 호출해서 조작을 했어야 했는데, 지하철이나 사람 많은 곳에서는 음성으로 하기 화끈하니 ;;

항상 스마트폰으로 볼륨을 조절했는데, 자프라는 양쪽 이어폰에 물리 버튼이 있어서

왼쪽을 누르고 있으면 볼륨이 줄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볼륨이 늘어납니다.

따로 음성으로도 조작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직 못해봤어요 쓸 일도 없을 것 같기도 하고요 ㅎㅎ

착용감

필자는 귓구멍이 작은 편이라 커널형 이어폰이 항상 불편했는데 자브라 엘리트 75t는 가볍고 크기도 작아서

귀에 딱 맞아 불편함은 아직 느끼지 못했는데,

추후 작은 폼팁(?)이 있으면 구매할 예정입니다.

폼팁은 Comply 컴플라이 Truly wireless 메모리 폼팁이 호환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사운드

저는 막귀라서 소리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중저음도 묵직하게 들리고,

고음부의 해상력도 뛰어나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정말 신기한 건 커널형이라 이어폰 차면 바깥(?) 소리가 잘 안 들리는데,

주변소리 듣기 기능을 켜니 노래와 바깥소리가 그대로 들려서 너무 신기했어요 ㅎㅎ

회사에서 일할 때 노래 들으면서도 누가 부르면 바로 알 수 있으니 이 기능은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커널형이라 그런지 걸을 때나 목을 움직일 때 삐그덕 소리 걸음소리 등등이

귀에서 묵직하게 울리는 느낌이 드네요.

근데 모든 커널형이 다 이런 걸로 난 알고 있는데.. 아닐 수도 있고요 ㅋㅋ

아무튼 폼팁을 사면 이 부분은 나아질 것이라 생각해요.

 

이상 허접한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다른 분들 구매할까 고민 중이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합니다~^^

 

(추가) 한 달 사용 후기 장점 및 단점

한 달 동안 사용해봤는데, 우선 장점으로는 배터리 용량이 커서 그런지 전에 에어 팟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충전을 안 해도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 출퇴근 시간만 사용하는데 2주 사용했는데도 케이스 배터리가 50프로 이상 남아있네요. ㅎㅎ

 

그리고 기존에 귀에 끼는 게 잘못됐는지 약간은(?) 뭔가 불편한 감이 있었는데

제대로 끼는 방법을 터득하니 너무 편하네요!

음질은 제가 막귀이긴 하지만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통화음질은 상대방이 잘 듣긴 하는데 주변이 시끄러우면 잘 알아듣기 힘들어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무선 이어폰 모두 그럴 것 같습니다.)

 

주변소리 듣기 기능은 정말 좋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소프트웨어 오류인지

주변소리 듣기를 키면 가끔씩 뚝뚝 끊기는 증상이 있습니다.

장단점이 공존하는 기능인데..

아마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해 줄거라 믿고 싶습니다.ㅋㅋ

 

추가된 단점은 다른 사람과 한쪽식 나눠서 노래를 들으려고 하니 오른쪽을 낀 사람만

노래가 나오고 저는 왼쪽을 꼈는데 노래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차피 귀에 꽃아 진건 인식이 됐을 텐데 왜 안 나올까 이상하게 생각했는데.

오른쪽 이어폰에 왼쪽 이어폰을 거의 근접하게 가져가지 소리가 났습니다 ;;;

원래 이런 건진 모르지만 서로 한쪽씩 나눠서 노래를 듣는 건 안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