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신종코로나 현황정보 사이트 목록 본문

카테고리 없음

신종코로나 현황정보 사이트 목록

핸드오버 2020. 2. 11. 21:05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관련하여 보안뉴스에서 나온 정보 공유하려고 합니다.

아래 사이트 참고하시고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공식 홈페이지와 민간에서 만든 신종 코로나 현황정보 사이트 5곳입니다.

보건복지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2019-nCOV)

주소 : http://ncov.mohw.go.kr 

불러오는 중입니다...

정부(보건복지부)에서 지난 5일 기존 웹페이지를 개편해 오픈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마이크로페이지는 확진환자 숫자와 이동경로 등을 담은 현황정보를 비롯해 예방수칙, 가까운 선별진료소 찾기, 가장 궁금한 질문과 답 등이 자세하게 소개돼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가장 신뢰할 만한 정보를 담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존스홉킨스대학 CSSE

주소 : 링크 바로가기

불러오는 중입니다...

전 세계 확진환자 및 나라별 확진환자, 날짜별 확진환자, 사망자 및 완치자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고, 각 나라별, 도시별 바이러스 발생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맵

주소 : https://coronamap.site

 

코로나맵

코로나맵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현황을 알려주는 지도 서비스입니다. 이용경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ronamap.site

대학생 이동훈 씨가 만든 코로나맵은 우리나라 신종 코로나 확진자들의 이동경로를 중심으로 제작된 사이트로, 지도를 통해 이동경로 및 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확진자 수와 유증상자 수(격리해제/격리중)도 확인 가능합니다.

 

코로나 알리미

주소: https://corona-nearby.com/

 

코로나 알리미

내 위치 허용 후, 내 근처 확진자 방문지역과 진료소 확인! 내 목적지 근처로 확인! 사이드 메뉴에서 확진자수 현황 확인!

corona-nearby.com

코로나 알리미는 지난 2월 2일 고려대학교의 프로그래밍 교육 동아리 ‘멋쟁이사자처럼’ 회원들인 김준태·박지환·이인우·최주원 씨가 함께 제작한 신종 코로나 정보 사이트로, 이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주변 지역의 확진자 정보와 이동경로를 중심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자신의 위치를 허용하면 근처 확진자의 방문지역과 진료소를 확인할 수 있고, 본인이 이동하는 목적지나 자주 가는 위치 주변 확진자 정보를 파악하기가 용이합니다.

유바이러스

주소 : https://uvirus.kr 

불러오는 중입니다...

중·고등학생 프로그래밍 커뮤니티인 세미콜론(SemiColon) 소속 회원들인 학생이 공동 제작한 유바이러스도 있습니다. 유바이러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확진자수를 국제 맵을 통해 빠르게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뉴스 및 자료와 함께 중국 감염자 수를 예측하는 자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