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식기세척기 추천] SK 매직 식기세척기 1년 사용 후기 본문

제품 리뷰

[식기세척기 추천] SK 매직 식기세척기 1년 사용 후기

핸드오버 2020. 3. 27. 07:03

안녕하세요.

 

오늘은 1년간 사용한 식기세척기 후기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혹시 식기세척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ㅎㅎ

 

제가 구매한 식기세척기는 SK매직 DWA1812P 모델입니다.

구매 당시 가격은 410,000원 정도에 구매했어요.

SK 매직 DWA1812P 식기세척기

이 모델은 6인용 식기세척기입니다.

사이즈가 생각보다 조금 작아요 ㅎㅎ

 

대표 기능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80도 고온세척

(고기 기름이 잘 녹는 온도는 40~50도로 고기 기름까지 세척)

* 살균력

* 세척 기능

(일반세척, 강력세척, 간편세척, 에코세척, 식기건조)

* 불림 세척

* 자외선 살균

(세척 코스 종료 후, UV 살균 램프가 작동되어 바이러스, 박테리아등의 세균 99.9% 살균)

* 자동 문열림

(세척 코스 종료 후 자동으로 문열림)

* 간편한 조작부

* 순환 세척 기술

(물을 계속 버리지 않는 순환세척원리로 물 절약)

* 마이크로 3중 필터

* 멀티형 식기바구니

 

아래는 식기세척기 간편 사용설명서예요~

(핵심은! 그릇을 올바르게 정렬하라!입니다 ㅋㅋ)

자! 이제부터 식기세척기 테스트를 해볼 건데요.

원래는 항상 식기를 애벌세척 후에 넣어주는데,

이번에는 그냥 넣어볼게요.

약간 지저분해도 이해해 주세요~

고추장

의도적으로 접시에 묻힌 고추장..ㅋㅋ

라면 먹고 물에 안 씻은 그릇!

(라면 기름이 많이 묻어있네요 ㅎㅎ)

캡슐 커피 먹고 그대로 놔둔 컵!

크레마 찌꺼기가 컵에 눌어붙었네요 ㅎㅎ

라면 끓인 냄비!

위의 그릇 장착(정렬) 방법을 참고에서 식기세척기 내부에 잘 넣어줍니다.

그릇이 많이 더럽네요 ㅎㅎ

이제 식기세척기 전용세제를 넣고, 돌려주면 끝입니다.

강력세척 + 불림세척

따로 애벌세척을 하지 않고 넣었기에,

불림세척(20분) + 강력세척(68분)으로 돌려봤습니다.

(식기세척기 사용 시 약간의 소음은 있습니다)

 

일반 세척 시에는 59분 걸리는데,

처음에 구매할 때 세척시간이 너무 길어서 고민했었습니다.

 

근데 막상 사고 보니 돌려놓고 딴짓해도 되니 전혀 신경 쓰이지 않더라고요.ㅎㅎ

세척후

세척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세척이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문열림이 되는 모델인데,

꼭 구매 시에 자동문열림 기능이 있는 걸 구매하시길 추천드려요.

그릇 모양에 따라 물기가 고여있는 부분도 있어서 열어두시는 게 좋아요.

 

사실 저도 이렇게 애벌세척 없이 넣어본 적은 처음이라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ㅋㅋ

고추장 그릇

고추장이 말끔히 사라졌네요?ㅎㅎ

라면 냄비

라면 냄비에 가에 부분에 타서 눌어붙은 부분은 약간 자국은 남아있네요!

라면 기름이 잔뜩 묻어있던 그릇은 엄청 깨끗해서 광이 나네요 ㅎㅎ

손으로 만져봐도 기름기는 느껴지지 않고 뽀드득뽀드득합니다~

커피잔

커피 컵에 눌어붙어있는 커피 크레마도 말끔히 씻겨졌네요.

생각보다 깨끗하게 씻겨져서 놀랐습니다. ㅎㅎ


리얼한 1년 사용 후기는 정말 좋다입니다. ㅎㅎ

구매하기 전에는 애벌 세척할 거 그냥 설거지하지 뭐하러 식기세척기를 쓰나.

제대로 안 닦인다고 하더라.라는 말들을 많이 들었는데.

 

확실히 애벌세척과 설거지는 달라요. ㅎㅎ

그리고 물 사용량도 확실히 적게 사용하고,

또 UV 살균도 해주니 더욱 안심하고 그릇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후회하는 점은 12인용 살껄하는 부분입니다 ;;

가전은 거거익선이라고 하더니 그말이 맞나봐요 ㅋㅋ

큰 냄비 같은건 넣을수 없으니 그부분은 아쉽더라구요.

 

이상 있으면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식기세척기 1년 사용후기였습니다.^^

 

식기세척기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