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캡슐 후기 (에센자 미니 C30) 본문

제품 리뷰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캡슐 후기 (에센자 미니 C30)

핸드오버 2020. 2. 5. 07:24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스프레소 캡슐 추천드리려구요.

스타벅스 캡슐 제품은 파이크 플레이스(PIKE PLACE)와 블론드(BLONDE) 두가지 제품입니다.

파이크 플레이스는 롱고 이구요, 블론드는 리스트레토 혹은 에스프레소로 뽑아서 드셔야 하는 제품입니다.

 

스타벅스 PIKE PLACE
스타벅스 BLONDE

 

파이크 플레이스는 미디움으로 로스팅된 원두이고, 블론드는 Blonde 로스팅된 원두입니다.

로스팅에 대한 차이는 다들 아시겠지만 BLONDE --- MEDIUM --- DARK 이렇게 구분이 되는데요.

DARK로 갈수록 좀 더 바싹구운 커피콩으로 신맛이 감소하고, 쓴맛이 증가하고 바디감(목넘김), 뒷맛이 증가합니다.

 

아무튼! 아래와 같이 네스프레소 머신중 가장 저렴한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C30 으로 내렸습니다.

(참고로 네스프레소 고가 제품이나 저가 제품 모두 추출압력은 같아서 맛은 모두 같다고(?) 하네요 ^^)

스타벅스 캡슐

 

커피 추출 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먹기 위해 얼음을 넣어주었습니다.

크레마가 이쁘게 만들어졌네요! 덕분에 커피향이나 마실때 촉감이 더 좋은것 같네요.^^

 

네스프레소 스타벅스 캡슐

 

파이크 플레이스 vs 블론드

파이크 플레이스와 블론드 둘다 정말 스타벅스에서 마시는 커피와 맛이 거의 비슷합니다.

두 캡슐의 차이점은 파이크 플레이스는 원두를 조금 더 로스팅해서 그런지 쓴맛(탄맛)이 약간 더 강합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랑 비교하자면 파이크 플레이스(PIKE PLACE)가 조금 더 가까운것 같네요.

블론드는 약간 로스팅해서 신맛이 확실히 더 느껴집니다.

둘다 맛있는 커피지만 저는 둘중 하나 꼽으라면 파이크 플레이스가 저에게 좀 더 맞는것 같아요. ㅎㅎ

각자 커피 취향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