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수원 권선동 맛집 메주뜰소반 본문

맛집

수원 권선동 맛집 메주뜰소반

핸드오버 2020. 1. 27. 07:20

안녕하세요.

 

수원에 놀러 갔다가 예전에 양념게장이 맛있어서 수원 권선동에 위치한 메주뜰소반에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메주뜰소반은 된장요리 전문점이고 된장 전골, 청국장, 생선구이 그리고 양념게장 간장게장이 메뉴입니다.

금요일 저녁 6시 30분쯤 방문했는데 두 테이블 빼고 모두 차있었어요.

메주뜰소반

 

메주뜰소반 메뉴

전에 방문했을 때 양념게장이 너무 맛있어서 저와 일행 두 명은 양념게장 2인분과 간고등어구이를

주문했습니다. 반찬은 고구마순 무침, 샐러드, 우엉, 시래기 무침, 잡채, 열무김치 등등이 나왔어요.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메주뜰소반 상차림

아래 사진이 양념게장 1인분이에요~ 참고로 양념게장은 수입산 간장게장은 국내산이라고 합니다.

양념게장 1인분 치고는 양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 저희는 2인분 시켰어요~

게 크기는 작은데 살은 꽉꽉 차있습니다. ㅎㅎ

메주뜰소반 양념게장

메주뜰소반 간장게장

자반고등어 구이가 꽃과 함께 나왔네요 ㅎㅎ 뭐 맛은 그냥 고등어 맛이에요~ 기름지고 맛있어요.

메주뜰소반 간고등어구이

반찬 하나하나가 다 정갈하고 모두 간이 잘 돼있어서 맛있습니다.

같이 나오는 된장국도 깔끔하니 맛있고요.

항상 여기서 밥 먹으면 건강한 식사 한 끼를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소화도 잘되고 속도 든든하고요.^^

그런데 여기는 메주가 메인인데 청국장 된장찌개류는 한 번도 못 먹어봤네요 ;;

다른 손님들 보면 메주뜰소반정식 또는 청국장 많이 드시더라고요.

강한 청국장은 잘 못 먹는데 여기는 냄새가 그렇게 심하지 않은 거 보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 가면 꼭!! 청국장 도전해봐야겠어요!!

 

건강한 식사 한 끼 생각나시면 나중에 한번 방문해 보시기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주차

음.. 가게 앞에 한두 대 정도 주차할 곳 빼고는 없습니다.

주변이 다 주택가라 주차하려고 계속 동네를 돌았네요 ㅎㅎ

가능하면 차를 놓고 가시는 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