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용인 구성 칼국수 맛집] 유성 손칼국수 본문

맛집

[용인 구성 칼국수 맛집] 유성 손칼국수

핸드오버 2020. 3. 4. 07:31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성역 근처에 있는 유성 손칼국수 맛집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동네에 위치해서 자주 가는 손칼국수 집인데요.

유성 손칼국수

칼국수를 많이 좋아해서 주변에 칼국수 집을 많이 가봤는데 여기는 정말 맛집입니다. ㅎㅎ

외부에서 보기에는 좀 허름해(?) 보이는 칼국수 집이네요.

내부는 길쭉한 구조로 되어있어서 좌석이 꽤 많습니다. 좌식 구조니 참고하시고요~

오전 11시 30분에 방문했는데도 불구하고 웨이팅이 있어요..

내부가 꽉 차 있어서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ㅠㅠ

위 사진은 빛 반사가 돼서 잘 모이지 않는데 메뉴는 3가지입니다.

(백주부님이 맛집은 단일 메뉴에 집중한다고 하셨죠 ㅎㅎ)

해물 손칼국수 1인분 9,000원, 수제 왕만두 7,000원, 냉콩국수 9,000원입니다.

그리고 별도로 열무김치와, 배추 겉절이가 각각 1Kg에 10,000원, 12,000원에 팝니다.

(김치는 현금만 결제 가능)

배추 겉절이, 열무김치

자리에 앉으면 콩나물, 그리고 배추 겉절이와 열무김치 뚝배기를 줍니다. 그리고 보리밥을 같이 줘요~

(보리밥과 열무김치 콩나물 보리밥과 같이 비벼먹기 위해서 ㅎㅎ)

먹을 만큼 조금씩 열무김치와 배추 겉절이를 그릇에 담아줬어요~

보리밥 비빔밥

보리밥과 참기름 콩나물 열무김치 고추장해서 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입가심을 해주시면 됩니다.

(비비기만 하고 사진 찍은건데.. 지저분하게 나왔네요 ㅋㅋ)

칼국수 육수

칼국수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해물을 먼저 넣어주시고, 잠시 후 칼국수도 같이 넣어줍니다.

유성 해물 손칼국수

사진에는 해물이 숨어있어서 잘 나오지 않았지만 해산물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기억나는 것만 적어보면, 꽃게(작은 거) 미더덕, 새우, 바지락, 굴, 주꾸미를 같이 넣어주십니다.

이쁘게 재료들을 면과 함께 담아봤습니다. ㅎㅎ

유성 손칼국수는 열무김치와 배추 겉절이가 정말 맛있습니다.

저는 칼국수집의 반할은 김치의 맛이 좌우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칼국수와 함께 김치를 먹으면 정말 꿀맛이예요.

10번 정도 방문했는데 이만한 칼국수집은 정말 손에 꼽는 것 같아요 ㅎㅎ

혹시 근처에 방문할 일 있으시다면 꼭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웨이팅이 있으면 내부가 좀 복잡하니 참고하시고요~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 (월요일 휴무)

주차

주차가능한 자리가 2~3자리 보이긴 하는데 항상 꽉차있어서

주변 개천앞에 쪽에 자리가 있을경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