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해운대 금수복국 본점 후기 본문

맛집

해운대 금수복국 본점 후기

핸드오버 2020. 1. 18. 21:02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여행가서 먹은 금수복국 본점 후기를 포스팅할게요~

 

부산 가면 항상 술 먹은 다음날 해장을 위해서 찾는 복국 전문점입니다.

워낙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가보셨을 텐데요. 혹시 안 가보신 분들 있으시면 참고하시라고 올려요~

 

방문했을 때마다 항상 사람이 많아서 대기를 했었는데 이날은 평일 아침 8시 30분 경이라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금수복국 입구
금수복국 입구

복국은 활참복국, 까치복국, 밀복국, 은복국 4종류가 있습니다.

(활참복국 : 45,000원, 까치복국 : 20,000원, 밀복국 : 18,000원, 은복국 : 11,000원)

참복어와 까치복어(희소성), 그리고 밀복은 고급 복어 요리할 때 쓰이고,

은복은 독이 없는 복어라고 위키에서 그러네요 ^^;

(추가로 밀복은 동해안에서 대부분 잡혀서 국내산일 가능성이 크지만 은복은 수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은복은 냉동상태로 수입되기 때문에 뻑뻑하고 살이 잘 부서진다고 하네요)

아무튼! 전문가가 아닌 이상 크게 맛차이는 없다고 어디선가(?) 들어서

저희는 가격도 저렴하고 복어독 걱정도 없는 은복국과 돈복 군만두를 주문했습니다.ㅎㅎ

아래 메뉴판 참고하시고요.

금수복국 메뉴

주문하면 거의 5~10분 내로 모든 밑반찬 세팅과 주문한 메뉴가 나옵니다.

회전율이 엄청나게 빠를 것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들 봤는데 밑반찬은 항상 같게 나오는 것 같고요.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ㅎㅎ

 

금수복국 만두 (돈복 군만두)
은복국

금수복국 은복국

개인적인 후기

저는 원래 자극적인 매운맛을 좋아하지만,

금수복국 지리 또한 정말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복국에 약간의 식초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깊은 맛이 느껴져요.

전날 과음을 하고, 다음날 속이 안 좋은 상태에서 금수복국이 정말 속을 확 풀어줍니다. ㅠㅠ

미나리와 콩나물이 넉넉히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시원하고요.

 

주차장은 굉장히 넓고 발레 주차도 해주셔서 주차 걱정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업시간은 24시간이라 아무 때나 원할 때 가시면 될 것 같아요!

 

혹시 아직 안 가보셨다면 다음에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리고 해운대 본점 말고도 압구정점, 서초점, 대치점, 압구정점, 동래점, 온천점, 센텀 벡스코점

체인이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스팅하면서 복어 종류에 대해 찾아보니, 다음에는 밀복 국을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ㅋㅋㅋ)

 

위치 및 영업시간

영업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위치: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