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연산 연동시장 숨겨진 순대 맛집 소문난 순대 본문

맛집

연산 연동시장 숨겨진 순대 맛집 소문난 순대

핸드오버 2020. 1. 19. 10:01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여행가서 지인을 통해 들은 연산동 연동시장 안에 있는 순대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직 순대만 파는곳인데 줄을 서서 사간다고 하는데 순대라고 하면,

전통순대가 아닌이상 다 기성품이고 별로 기대를 하지 않고 가게되었습니다.

 

연동시장 입구에서 직진해서 오른쪽 방향으로 꺽으면 바로 보이는데요.

연동시장
소문난 순대

오전 11시 30분경에 방문하였는데, 테이블에도 손님이 있고 제 앞에 두팀 정도 대기를 하고 계셨습니다.

메뉴는 오직 순대 하나만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가게 안쪽에는 순대를 만드는 곳이 있었습니다.

(기성품 순대를 사서 쓰지 않더라구요!)

대기를 보자마자 도대체 순대가 얼마나 맛있길래 이렇게 오전부터 순대를 사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지 엄청 기대가 되더라구요.ㅎㅎ

소문난 순대
순대, 간 5천원어치

저는 다른 부속부위들중에 간밖에 못먹어서 순대 + 간 5,000원 어치 포장해와서 먹었어요.

경상도에서는 순대를 쌈장 찍어먹는데, 쌈장 넣어주시고 소금 필요하면 가져가라고 하시더라구요.

순대, 간

 

드디어! 순대를 먹어봤는데 일반순대와 같으면서도 다른맛이 있더라구요.

냄새는 전혀 나지않고 쫄깃하면서 부드럽고 아주 약간 단맛이 나는.. 그냥 맛있었어요. ㅎㅎ

워낙 장사가 잘되고 순환이 잘되서 간도 색이 바래지 않고 맛있구요.

지인 말로는 각종(?) 한약재등등을 넣어 찐다고 하는데 한약재 맛은 느껴지지 않았어요.

 

예전보다 양이 적어졌다고 하는데, 5천원에 3명이서 먹었는데 저는 적당했어요.

다 먹고나서 하루 지나니 또 생각이 나더라구요.

저는 나중에 부산가면 꼭 다시한번 방문할 예정입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나중에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영업시간 및 위치

영업시간 :

대략 11시 30분쯤에 열어서 다 떨어질때까지 장사한다고 합니다.

(보통 5시면 다 떨어진다고 하네요.)

 

위치 : 연동시장 입구에 들어가셔서 오른쪽으로 턴하시면 있습니다.

 

주차 : 연동시장 주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