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편의점 컵라면] 대만라면 대건면 후기 본문

맛집

[편의점 컵라면] 대만라면 대건면 후기

핸드오버 2020. 3. 25. 07:03

안녕하세요.

 

미니스톱 편의점에 갔다가 대만 컵라면을 발견해서 궁금해서 한번 사봤습니다.

이름은 대건면 이구요. 이건 특이한 게 컵라면 컵이 두 개가 겹쳐져 있습니다. ㅎㅎ

가격은 인터넷 기준으로 3,500원입니다. 수입제품이라 그런지 가격이 꽤 나가네요.

대건면

비빔(볶음)라면 형식인데요, 소스는 마라소스라고 해서 샀어요. 마라맛을 좋아해서요 ㅎㅎ

위에 설명서에 보다시피 용기가 두 개로 겹쳐져 있어요.

그래서 마라 소스는 익힌 면과 비벼먹고, 분말스프는 면을 익힌 면수와 함께 섞어주면 돼요.

영양정보

대건면의 칼로리는 471Kcal 입니다. 나트륨은 1819mg 으로 1일 기준치의 91%네요.

이 컵라면 드시면 그날은 더 이상 소금을 드시면 안 되겠어요 ㅋㅋ

면과 스프

면은 일반 컵라면에 비해서 조금 두꺼운 편이고, 마라 액상스프와 분말 스프 두 개가 있습니다.

면수를 겹쳐져 있는 다른 용기에 따르고 분말스프를 넣습니다.

그리고 면만 남으면 거기에 마라 소스를 넣고 비벼 드시면 돼요. 특이하네요 ^^;;

대건면 조리후

대건면 조리 후 비주얼입니다. 뭔가 익숙하지 않네요 ㅎㅎ

우선 마라볶음면을 먹기 전에 면수로 만든 스프를 떠먹어봤습니다.

음.. 오묘하네요..ㅋㅋ 맹물 같으면서도 약간 짭조름한 맛입니다.

이제 스프를 느끼고, 면을 먹어봤는데.. 제스타일은 아니네요 ㅋㅋ

제거 먹던 마라 맛도 느껴지지 않고, 좀 짜기도 하면서.. 아주 미묘하게 미고랭 느낌도 나긴 합니다.

(미고랭은 좋아해요!^^)

개인적으로 제 입맛에는 맞지 않는 라면이었어요 ;;

그래도 먹으면서 예전에 대만 여행 갔던 기억이 나는.... 그런 라면이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맛 평가이니 혹시 대만 컵라면 좋아하신다면 한번 드셔 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