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오뚜기 3일 숙성카레로 백종원식 카레 만들기 본문

레시피

오뚜기 3일 숙성카레로 백종원식 카레 만들기

핸드오버 2020. 4. 24. 06:59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뚜기 3일 숙성카레 약간 매운맛으로 카레를 만들어 봤습니다.

기본 레시피는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했어요~

오뚜기 3일 숙성카레 약간매운맛 고형

박스당 4인분인데 2박스 사용해서 총 8인분을 만들 예정이에요~

카레는 만들어놓고 1주일은 먹어야 카레자나요?ㅋㅋ

오늘의 재료

오늘의 재료

당근 2개

감자 5개

양파 3개

돼지고기 300g

물 1200ml

양파 볶음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얇게 채 썬 양파를 센 불에 볶아줍니다.

양파 볶음

원래 백종원 레시피는 양파를 굉장히 오래 볶아서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하는 건데,

저는 귀찮아서 요정도만 했어요 ㅎㅎ

돼지고기 투하

양파가 풀이 죽고 색이 변할 때,

돼지고기를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당근 감자 투하

고기가 다 익으면 깍둑 썰기한 당근과 감자를 넣고,

물을 1200ml 넣어줍니다.

숙성카레 투하

그리고 바로 숙성 카레 고형 8인분을 같이 넣어줬어요.

이제 넉넉히 약한 불에 끓여주면 아래와 같이 완성됩니다.

카레 완성
오뚜기 숙성카레

재료가 넉넉히 들어가서 맛있네요 ㅎㅎ

카레는 웬만해서는 실패 없는 음식인 것 같아요!

오뚜기 숙성카레

이렇게 오뚜기 3일 숙성 카레 약간 매운맛을 사용해서 잘 완성했습니다.

적당히 매콤한 게 딱 먹기 좋네요!^^

 

이로써 당분간 저녁 뭐 먹을지 고민은 없을 것 같습니다. ㅋㅋ

 

이만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