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계란샐러드 만들기 및 계란 샌드위치 본문

레시피

계란샐러드 만들기 및 계란 샌드위치

핸드오버 2020. 4. 26. 06:40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먹기 좋은 계란 샐러드 샌드위치를 만들어볼게요~

계란샐러드 만들기

오늘의 재료

계란 7개

오이 반개

마요네즈 5스푼

허니머스터드 2스푼

후추, 소금

계란 삶기

먼저 계란을 삶을 건데요.

계란을 삶기 전에 미리 냉장고에서 30분 전에 꺼내놓으셔야

삶을 때 계란이 깨지지 않습니다.

안 그러면 차가운 계란이 순간적으로 뜨거워져서 깨질 수가 있어요~

 

계란이 살짝 잠길 정도 물을 붓고, 굵은소금과 식초를 조금 넣은 후,

15분간 쪄주시면 됩니다.

계란 분리

잘 삶아진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해주세요.

재료 준비

오이 반개는 굵은소금으로 박박 닦아준 후에,

안쪽의 씨를 제거하고 식감 좋게 다졌습니다.

 

그리고 분리한 계란 노른자와 흰자를 비닐장갑 끼고 잘 부셔주세요.

계란 다지기

포크 같은 걸로 누르면서 부셔도 되는데,

저는 그냥 비닐장갑으로 너무 눌리지 않게 살짝씩 힘주면서 부셨어요 ㅎㅎ

재료 투입

이제 잘 부서진 계란에 오이, 마요네즈, 허니머스터드, 후추, 소금을 넣고 잘 비벼주면 끝!입니다.

간단하죠?ㅋㅋ

비벼가면서 간을 보시고, 소금을 조금씩 더 추가하셔도 좋아요~

계란 샌드위치

이렇게 완성된 계란 샐러드를 그냥 드셔도 되고,

저처럼 식빵에 발라서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오이를 넣어서 씹는 식감도 좋네요~^^

 

정말 간단하게 건강식인 계란샐러드를 만들었어요.

간편하고 맛도 좋으니 이제 자주 해 먹어야겠습니다 ㅋㅋ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