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60계치킨 이영자치킨 더매운 고추치킨 후기 본문

맛집

60계치킨 이영자치킨 더매운 고추치킨 후기

핸드오버 2020. 2. 17. 07:30

안녕하세요.

 

티비보다가 60계 치킨의 고추치킨 광고가 나오더라고요.

지금까지 60계 치킨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광고에서 이영자 씨가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확 땡겨서 메뉴검색을 해봤는데,

고추치킨은 특제 간장소스에 맵지 않은 고추로 버무린 치킨이고

더매운고추치킨은 고추치킨과 베이스는 같은데 더 맵다고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고민 없이 더매운고추치킨을 주문했습니다. ㅎㅎ

그런데 주문하자마자 배송불가지역이라 취소가 되길래 ㅠㅠ

다른 치킨 먹을까 하다가 포장 주문하고 직접 받아왔어요 ^^

60계 치킨

18L 새 기름에 닭 60마리만 튀긴다고 해서 60계 치킨이라고 합니다. ㅎㅎ

얼마 전에 유튜브에서 봤는데 대부분의 닭집들도 60마리 정도 튀기면

기름이 까매져서 못쓴다고 인터뷰하시더라고요.

그래도 안 그런 식당도 있으니 이렇게 정해놓고 지키는 게 더 믿음이 가긴 합니다!

다른 블로그 후기 보니 마요네즈 소스도 같이 주신다고 하는데, 저희는 마요네즈가 없더라고요.

최근에 없어진 건지 아니면 모르고 잊으신 건지 아무튼 찍어먹으려고 집에 있는 마요네즈도 준비했습니다.

더매운 고추치킨

뚜껑을 열자마자 매운 향이 확 올라오네요. 매운 향 때문에 재채기하고 ㅋㅋ

치킨 위에는 고추씨와 고춧가루가 많이 올려져 있습니다. ㅎㅎ

60계 치킨 더 매운 고추치킨

사진 보면 고추씨가 엄청 많이 올라가 있는 거 보이시나요 ㅎㅎ

더매운 고추치킨 & 감자

한입 먹었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특제 간장소스 맛과 함께 매운맛이 확 올라오네요 ㅋㅋ

저는 매운 치킨 중에 교촌치킨을 가장 좋아하는데 60계 치킨 더매운 고추치킨도 안 달고 엄청 맛있습니다.

매운맛이 뭔가 가공된 매운맛은 아닌 것 같고 정말 고춧가루? 고추씨의 매운맛 같아요.

근데 먹으면 먹을수록 너무 매워요 ㅋㅋ 매운 거 먹고 싶어서 시켰는데...

불닭볶음면보다 더 매운 것 같아요. ㅎㅎ

근데 자꾸 땡기는 맛이라 매운맛이 조금 사라지면 또 먹고, 매워서 못 먹다가 사라지면 또 먹고 해서 한 마리 다 먹었네요.

달지 않고 간장의 짭조름한 맛과 매운맛이 어우러진 맛있는 치킨을 찾아서 좋았습니다!

근데 너무 매워서 다음에는 그냥 고추치킨 시켜먹을 거예요 ㅋㅋ

 

혹시 고추치킨 시켜 드시려고 하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