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백종원 순대볶음 만들기 본문

레시피

백종원 순대볶음 만들기

핸드오버 2020. 3. 16. 07:03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를 하고 있어서,

점심으로 순대볶음을 만들어 먹었어요.

 

오아시스 마켓에서 5,600원에 전통 찰순대를 구매했습니다.

전통 찰순대 400g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했고요.

저는 단것보다는 조금 매운 게 좋아서

설탕을 줄이고,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조금 늘렸습니다. ㅎㅎ

백종원 순대볶음 재료

순대, 대파, 양파, 양배추, 깻잎

백종원 순대볶음 양념장

고추장 2T / 고추가루 1.5T / 간장 2T /

참기름 1T / 설탕 1.5T / 다진 마늘 2T / 후추 조금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봤습니다.

양념장

이렇게 넣어주고 골고루 저어줍니다.

양념장

양념장을 콕 찍어먹어 보니 매콤, 달달, 짭짤하니 맛있네요 ㅎㅎ

그러고 나서 순대와 양배추, 깻잎, 양파(저는 없어서 생략 ㅠㅠ)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준비해 둡니다.

깻잎 양배추

양배추는 큰 거 기준 대략 4/1 정도 썼고 깻잎은 10장 정도 사용했어요. ㅎㅎ

순대

순대도 이렇게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재료준비

이제 순대볶음을 위한 재료 준비가 끝났네요.

재료만 준비하면 조리시간은 대략 10분 정도밖에 안 걸립니다.ㅎㅎ

파기름

먼저 식용유에 파를 볶아서 파 기름을 내줍니다.

양배추

그리고 파향이 솔솔 올라오면 양배추를 투하합니다.

(양배추 양이 꽤 많네요 ;;ㅋㅋ)

양배추 숨이 죽으면 양이 좀 줄겠죠 ㅎㅎ

소스

양배추의 숨이 좀 죽으면 순대와 양념장을 투하합니다!

그리고 센 불에 볶아주시면 돼요.

깻잎 투하

양배추와 순대에 양념이 배고, 순대가 다 익어가면 깻잎을 넣고 조금 더 볶아줍니다.

백종원 순대볶음

백종원 순대볶음이 금세 완성되었습니다.

백종원 순대볶음

어때요? 맛있어 보이나요?ㅎㅎ

굳이 밖에 나가서 사 먹지 않아도 될 만큼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콤하고 많이 달지 않아서 더 만족스럽네요 ^^

 

순대, 양배추, 깻잎만 있으면 별다른 기술 없이도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