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메모장

[마라샹궈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마라샹궈 만들어 먹기 본문

레시피

[마라샹궈 만들기] 집에서 간단하게 마라샹궈 만들어 먹기

핸드오버 2020. 3. 28. 07:05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집에서 간단하게 마라샹궈를 만들어 먹었어요.

가끔 집에서 마라샹궈를 해 먹는데 생각보다 간단하거든요 ㅎㅎ

 

마라샹궈 소스는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종류가 많은데 대표적으로 3가지 브랜드가 있습니다.

하이디라오, 주군기, 왕가두 3가지 중에 오늘은 주군기 소스로 만들어봤습니다.

 

참고로 가장 유명한건 하이디라오 제품이 가장 유명한 것 같더라고요~

마라샹궈 재료


오늘의 재료

마라샹궈 소스, 냉동 새우, 베이컨, 중국 당면

양파, 알배추, 팽이버섯, 청경채, 대파


마라샹궈 만드실 때 해산물이나 육류, 각종 야채 집에 있는 거 아무거나 넣으셔도 맛있답니다.ㅎㅎ

야채 다듬기


먼저 알배추를 큼지막하게 썰고, 양배추, 양파, 버섯 청경채를 잘 씻어줍니다.

사실 마라샹궈에 들어갈 채소만 다듬으면 요리는 거의 다 끝나거예요 ㅋㅋ

중국당면


중국 당면은 조리 1시간 전쯤에 미리 미지근한 물에 담가놔서 불려야지 조리시간이 많이 단축됩니다.

만약 시간이 없을 때는 뜨거운 물에 불려주세요~

그리고 냉동 새우는 흐르는 물에 잘 해동해주었답니다.

파기름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 기름을 내줍니다.

중국 요리는 파 기름이 반이죠! ^^;;

파기름 + 새우, 고기


집에 넣을만한 고기가 없어서 얼마 전에 구매한 COTTAGE 목살 베이컨을 넣었어요 ㅎㅎ

베이컨인데 안 짜고 괜찮더라고요 ^^

그리고 새우를 넣어줍니다.

야채 투입


새우와 고기가 어느 정도 익기 시작하면 그 위에 아까 다듬어놨던 야채를 모두 넣어줍니다.

야채가 너무 많아서 팬이 가득 찼네요 ;;

센 불에 조금 달구면 금방 숨이 죽더라고요~

마라샹궈


야채 숨이 많이 죽었죠?ㅎㅎ

야채 고기 새우 색깔이 알록달록해서 이쁘네요!ㅎㅎ

 

마라샹궈 소스 + 당면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마라샹궈 소스와 중국 당면을 넣고 5~10분간 센 불에 볶아주시면 됩니다.

(중국 당면을 충분히 불리지 못했다면, 조금 일찍 넣어주시고요~!)

마라샹궈 소스는 한팩에 2 봉지가 들어가 있는데, 두 분이서 드실 때 조금 짜게 드신다면 1.5개

약간 심심하게 드신다면 1 봉지만 넣어주세요.

마라샹궈 완료 전

조금 더 센 불에 볶아주니 거의 완료가 되었어요.ㅎㅎ

가정용 불로 해서 화력이 약해서 수분을 많이 날리지 못했네요 ^^;

국물이 좀 많은 것 같아서.. 조금 더 끓여줬어요!

완성

이쁘게 담아서 먹으면 됩니다.


뭔가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간단하게 집에서 마라샹궈를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재료만 준비하고 이미 만들어진 소스만 넣으면 되니까요!^^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마라샹궈 전문점만큼(조금 부족할 순 있어도?ㅋㅋ)의 맛이 나온답니다.

요즘같이 밖에 나가기 어려울 때에 집에서 화~한 매운맛을 즐기고 싶으시면

마라샹궈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